본문 바로가기

on the road/2014 아일랜드

새로운 여행의 시작 - 항공기 항로가 궁금하다


나는 다음 번 여행은 어디로 떠나야지 계획하는 스타일이 아니고, 그냥 여행이 고플 때 마음이 가는 곳을 여행지로 선택하는 편이다.


올해는 사실 딱히 여행 계획도 없었고 6년 차 안식도 바로 쓸 생각이 없었다.

그런데 말이다. 작년 10월 파리를 다녀온지 1년도 안되었는데 굉장히 오래 전 일처럼 아무 생각이 안나는 것이 아닌가.

갑자기 주변에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아졌다. 그 것도 너무 많이.. 

여행이 가고 싶어졌다.

그러나 한 달 짜리 안식은 뭔가 계획이 있는 상태에서 써야 할 것 같다. 추석 연휴에 휴가 몇 일만 내면 나름 괜찮은 일정이 나온다.


동생의 친구가 아일랜드 남자와 결혼하여 살고 있는 나라, 아일랜드에 가보기로 했다.

우선 아일랜드의 수도인 더블린 IN, OUT 티켓을 구입했다.


그 사이 말레이시아 항공 격추 사고가 터지고, 직항이 아닌 항공 노선들은 대부분 우크라이나와 또다른 내분 지역인 이스라엘 상공 부근을 지나는 것 같아 걱정이 되었다. 마치 2010년 스페인에 떠나기 전 아이슬란드 화산재 사고로 인해 가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했던 때와 비슷한 상황이다.


그러던 중 모든 항공사들의 비행기가 어떤 항로를 거쳐 지나는지 보여주는 사이트를 알았다.

http://www.flightradar24.com/ 로 상단 메뉴의 DATA>HISTORY 에서 Flights History 를 선택하고 내가 탈 항공편명을 입력하면 어떤 항로로 운항을 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내가 탈 항공은 에미레이트 EK161(두바이→더블린). 검색해보니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비껴서 지나간다.



위험 지역은 비껴 지나가는 것 같지만 사실 좀 불안하긴 하다. 엄빠한테 아직 여행 간다고 말도 안했는데, 간다고 말하면 노발대발 하시겠지?


이제 숙소, 중간 도시 이동 교통 예약, 투어 예약 등이 남아있다.

그래도 여행은 가야겠기에, 


그렇게 다시 여행을 준비한다.


'on the road > 2014 아일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경험 - Airport Medical Center  (0) 2014.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