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횽다이어리

구글 신규 서비스 오픈 - 사투리 번역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빨간닷컴 / www.paran.com


출근하자 마자 메일 확인을 위해 파란에 들어갔더니, 빨간닷컴이 떡 하니 뜬다.
예상했지만 만우절 이벤트를 간단히 준비한 Paran.
만우절 이벤트를 기획해 볼까 하다 말았는데, 다른 포탈들은 어떻게 준비를 했나 한번 둘러볼까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동양 최대의 테마파크인 미니미월드를 오픈하겠다는 싸이월드 / http://www.cyworld.com/main2/v7/coverstory/view.asp?seq=265


먼저 싸이월드.
동양 최대 미니미 파크를 오픈하겠다는 유쾌한 뻥을 치고 계신다. ㅋ
놀이공원처럼 꿈과 즐거움을 주겠다는 싸이월드. 설마 이것도 뻥은 아니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투리 번역 서비스를 오픈한 구글 / http://www.google.co.kr/saturi



그리고 사투리 번역 서비스를 오픈하겠다는 구글.
구글 메인에 사투리 번역 서비스 링크에서 왠지 냄새가 났는데 역시 만우절 이벤트다.
전세계 모든 사용자들이 언어장벽 없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겠다는 심오한 뜻을 담고 있는 이벤트다. ㅋㅋ

그리고 산새교라는 사이비 종교 같은 곳에서 내가 유망 블로거로 뽑혔단다.
만우절 기념 티스토리의 선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새교로 탈바꿈한 티스토리 / www.tistory.com



만우절을 기념해서 여러 사이트에서 제각각 준비한 이벤트. 개인적으로는 구글 이벤트가 가장 재미있다.
이전에도 그랬지만 실현이 가능할 만한(?) 서비스를 어느정도 구현해서 사실적으로 보여준다.
언젠가는 저런 서비스가 오픈할 수도 있겠지 하는 생각이 들 정로도.. 신선하다.

뭐 이제 만우절을 즐길 나이는 지났지만, 오늘은 과연 어떤 거짓말들이 날 속여줄까 하며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회사 김모양에게 메신저가 날라온다.

"나 헤어진 남자친구랑 다시 만나기로 했어."
.
.
.
.
.
"뻥이지?"